전세계 전기차 판매량 추세와 브랜드별 점유율은 어떻게 될까?
SNE Research 에서 발표한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 및 점유율 결과를 통해 판매량 추세와 글로벌 Top 브랜드를 알아보자
1.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 추이
SNE Research 보고서에 따르면 22년 전세계 각국에 차량 등록된 전기차 대수는 총 1083만대다. 이는 21년대비 61.3% 상승한 수치다. SNE의 트래커가 예측한 바에 따르면, 2023년에는 전기차 등록이 1,477만 5천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2년대비 36% 증가한 수치다.
2.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별 판매 추이
22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판매한 기업은 중국의 비야디 자동차 BYD다. 연간 187만대를 판매하여 전년대비 205% 성장했으며, 22년 점유율은 17.3%에 달한다. 21년 점유율 9.1%대비 거의 두배 수준으로 증가한 수치다.
2위는 전기차의 Top 브랜드 테슬라 TESLA다. 테슬라는 22년 131만대를 판매했으며, 시장 점유율 12.1%를 달성했다. 전년 93.8만대 대비해서 40% 성장한 수량이다. 하지만 비야드 자동차의 점유율 확대로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은 14%에서 1.9%p 하락했다.
3위는 중국의 상하이 자동차 SAIC다. 97.8민대를 판매하여 9%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는데, 이는 21년 점유율 10.2%대비 1.2%p 하락한 수치다.
그 뒤로 4위는 폭스바겐 7.5%, 5위는 중국 지리자동차 Geely 6.0%, 6위는 우리나라 현대자동차로 4.7%다.
3. 전세계 지역별 전기차 판매량 및 성장율
지역별로 가장 큰 성장을 보인 것은 중국이다. 중국은 655만대를 판매해서 전년대비 판매량이 49.6% 증가했다.
전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의 점유율은 60.5%에 달한다.
그 다음은 유럽이다. 유렵지역은 22년 263만대를 판매했고 이는 전년비 11.2% 증가한 수치다. 점유율은 24.3%다.
북미는 111만대 판매해서 전년대비 50% 성장했으며, 전세계 전기차 시장의 10.3%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로 한국은 17.4만대 판매로 전년비 47% 성장했으며, 이는 전세계 전기차 시장 판매량의 1.6%다.
전기차 관련 글 더보기
2023.02.18 - [경영 혁신과 전략] - 테슬라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이유 _ 테슬라의 경쟁우위
2023.04.10 - [관심 기업과 이슈기업] -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가 급상승 지속 및 매수 추천행렬 소식
'경제경영통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인 가구 가구수, 소득, 소비 현황_1인 가구에 대해 궁금한 모든 데이터 (0) | 2023.04.30 |
---|---|
대한민국 인구수, 가구수, 1인 가구 데이터 통계 (23년 3월 기준) (0) | 2023.04.28 |
챗GPT 통계 데이터, 사용자,사용시간,사용앱 정보 (0) | 2023.04.20 |
대한민국 출생율 및 OECD 국가 출생률 : 인구가 경제력인 시대 (0) | 2023.04.10 |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이용자는 누구인가 (0) | 2023.04.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