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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통계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 성장율,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by 선한혁신가 2023.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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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전기차 판매량 추세와 브랜드별 점유율은 어떻게 될까?

 

SNE Research 에서 발표한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 및 점유율 결과를 통해 판매량 추세와 글로벌 Top 브랜드를 알아보자

 

 

 

1.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 추이

 

SNE Research 보고서에 따르면 22년 전세계 각국에 차량 등록된 전기차 대수는 총 1083만대다. 이는 21년대비 61.3% 상승한 수치다. SNE의 트래커가 예측한 바에 따르면, 2023년에는 전기차 등록이 1,477만 5천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2년대비 36% 증가한 수치다.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 추이, 출처: SNE 리서치

 

 

 

 

 

2.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별 판매 추이

 

22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판매한 기업은 중국의 비야디 자동차 BYD다. 연간 187만대를 판매하여 전년대비 205% 성장했으며, 22년 점유율은 17.3%에 달한다. 21년 점유율 9.1%대비 거의 두배 수준으로 증가한 수치다.

 

2위는 전기차의 Top 브랜드 테슬라 TESLA다. 테슬라는 22년 131만대를 판매했으며, 시장 점유율 12.1%를 달성했다. 전년 93.8만대 대비해서 40% 성장한 수량이다. 하지만 비야드 자동차의 점유율 확대로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은 14%에서 1.9%p 하락했다.

 

3위는 중국의 상하이 자동차 SAIC다. 97.8민대를 판매하여 9%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는데, 이는 21년 점유율 10.2%대비 1.2%p 하락한 수치다.

 

그 뒤로 4위는 폭스바겐 7.5%, 5위는 중국 지리자동차 Geely 6.0%, 6위는 우리나라 현대자동차로 4.7%다. 

전세계 브랜드별 전기차 인도량, 출처: SNE 레포트

 

3. 전세계 지역별 전기차 판매량 및 성장율

 

 

 

 

지역별로 가장 큰 성장을 보인 것은 중국이다. 중국은 655만대를 판매해서 전년대비 판매량이 49.6% 증가했다.

전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의 점유율은 60.5%에 달한다.

 

그 다음은 유럽이다. 유렵지역은 22년 263만대를 판매했고 이는 전년비 11.2% 증가한 수치다. 점유율은 24.3%다.

 

북미는 111만대 판매해서 전년대비 50% 성장했으며, 전세계 전기차 시장의 10.3%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로 한국은 17.4만대 판매로 전년비 47% 성장했으며, 이는 전세계 전기차 시장 판매량의 1.6%다.

22년 지역별 글로벌 전기차 인도량 및 점유율, 성장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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