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시장 현황 및 자동차 브랜드 Value에 대해 알아보자
목차
1. 전세계 연도별 차량 판매 추이
2. 2022년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 시장점유율
3. 2022년 미국 자동차 브랜드 시장점유율
4. 자동차 브랜드 브랜드 가치 Top 10
1. 전세계 차량 판매 추이 Global Car Sales
- 전세계 차 판매량은 2022년 기준 67.2백만대다.
- 23년 판매량 예측은 70.8백만대다.
- 2020년 코로나 여파로 글로벌 car salesrk -14.8% 감소했고, 이후 미미하게 성장을 하고 있다.
- 2019년 74,9백만대 판매 이후, 2023년까지 2019년 차 판매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2010-2019* | 2019 | 2020 | 2021 | 2022 | 2023** | |
판매량(mil.) | 71.1 | 74.9 | 63.8 | 66.7 | 67.2 | 70.8 |
전년비 성장율 | -14.8% | 4.5% | 0.7% | 5.4% |
2. 2022년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 판매량 및 시장 점유율
- 자동차 판매량 점유율 1위는 도요타로 7.7백만을 판매했다. 도요타 시장점유율 11.5% 였다.
- 2위 폭스바겐은 4.5백만대를 판매했다. 폭스바겐 시장 점유율 6.7% 였다.
- 3위 혼다는 3.6백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5.4% 였다.
- 현대는 4위로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 3.5백만대를 판매했다. 현대 시장점유율 5.2%이고, 기아는 5위로 2.8백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4.2% 였다.
- 6위는 닛산, 7위는 BMW, 8위는 메르세데스벤츠, 9위는쉐보레, 10위는 포드다.
Toyota | Volkswagen | Honda | Hyundai | Kia | Nissan | BMW | Mercedes | Chevrolet | Ford | Others | |
판매량 (mil.) |
7.7 | 4.5 | 3.6 | 3.5 | 2.8 | 2.7 | 2.1 | 1.9 | 1.9 | 1.9 | 34.5 |
시장 점유율 |
11.5% | 6.7% | 5.4% | 5.2% | 4.2% | 4.0% | 3.1% | 2.9% | 2.8% | 2.8% | 51.4% |
3. 미국 시장 자동차 브랜드 시장 점유율 (2022년)
- 미국 시장의 자동차 브랜드 점유율은 글로벌과 다르게 GM이 1위다. 17.09%의 시장 점유율이다.
- 미국 시장 2위는 도요타로 15.1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 포드가 3위로 13.92%, 스텔란티스는 11.66%로 4위, 현대기아차가 10.94%로 5위를 차지했다.
- 그 뒤를 이어 6위 혼다, 7위 닛산, 8위 수바루, 9위 테슬라, 10위 폭스바겐, 11위 BMW, 12위 마쯔다
- 테슬라 미국 시장 점유율은 4.04%다. 전기차 만으로 이룬 시장점유율이다.
순위 | 자동차 브랜드 | 시장 점유율 |
1위 | General Motors | 17.09 |
2위 | Toyota Motor Corp | 15.17 |
3위 | Ford Motor Company | 13.92 |
4위 | Stellantis - FCA | 11.66 |
5위 | Hyundai Kia Auto Group | 10.94 |
6위 | Honda Motor Company | 7.35 |
7위 | Nissan Motor Co | 6.14 |
8위 | Subaru Corporation | 4.19 |
9위 | Tesla | 4.04 |
10위 | Volkswagen Group | 3.60 |
11위 | BMW Group | 2.72 |
12위 | Mazda | 2.22 |
13위 | Others | 0.94 |
4. 자동차 업체 브랜드 가치 The Most valuable automotive brands by Brand value 2023
- 세계적인 리서치 업체 Kantar가 2023년 6월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가치 1위는 테슬라다.
- 자동차 판매량 1위인 도요타는 브랜드 가치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도요타는 2020년에 브랜드 가치에서 1위를 차지했었다.
-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는 67.7조 달러다. 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차 시장의 10위 안에도 들지 못하지만 미래 가치를 감안해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보이고 있다.
- 도요타, 메르세데스벤츠, BMW의 브랜드 가치를 합산하면 73.4조 달러로 3개사의 브랜드 가치가 테슬라보다 약간 상위다.
순위 | 자동차 브랜드 | 브랜드 가치(bil.USD) |
1위 | Tesla | 67.70 |
2위 | Toyota | 28.50 |
3위 | Mercedes-Benz | 24.00 |
4위 | BMW | 20.90 |
5위 | Porsche | 16.10 |
6위 | BYD | 10.10 |
7위 | Ford | 9.10 |
8위 | Audi | 8.30 |
9위 | Honda | 8.00 |
10위 | Ferrari | 7.80 |
2023.10.13 - [경제경영통계] - 대한민국 자동차 등록현황, 지자체별 현황, 연료별 현황, 친환경자동차 현황
2023.06.05 - [경제경영통계] - 2022년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 브랜드 순위, 전기차 판매량, 브랜드 순위
반응형
'경제경영통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세계 메시지앱 순위 및 사용자수, 왓츠앱, 위챗, 페이스북메신저 사용자수 (0) | 2023.11.29 |
---|---|
마케팅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0) | 2023.11.27 |
국내 외국인 거주 현황, 외국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결혼 이민자, 지자체별 현황 (0) | 2023.11.21 |
대한민국 시군구 인구수, 행정구역 기준 남여 인구수 (2023년 10월 기준) (0) | 2023.11.20 |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1년 1분기~23년 1분기) (0) | 2023.10.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