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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벅스 23년 3분기 실적 요약 (8/1 발표)
- 종합 순매출 12% 증가한 분기 사상 최고치 92억 달러 기록
- 3분기 동일 매장 기준으로 매출이 전 세계적으로 10% 증가함 : 북미에서 7% 증가, 인터내셔널 24% 증가
- 3분기 GAAP EPS 0.99달러; 비 GAAP EPS 1.00달러로 전 세계적으로 기대치를 초과
- 3분기 활성화된 미국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은 전년 대비 15% 증가하여 3,140만 명에 이름
- 스타벅스는 전 세계의 매장에서 작년보다 10% 더 많은 제품을 판매.
- 매출의 증가는 더 많은 고객수(5% 증가)와 구매 건별 영수증 매출 증가(4% 증가)
- 북미와 미국에서는 작년보다 7% 더 많은 제품을 판매.
- 북미외의 다른 나라들에서는 작년보다 24% 더 많은 제품을 판매
- 중국에서는 작년보다 46% 더 많은 제품을 판매. 고객수 증가(48% 증가)했고 다만 영수증별 단가는 하락(1% 감소)
- 스타벅스는 지난 3개월 동안 전 세계에 588개의 새로운 매장 오픈.
- 전체 매장 수는 37,222개가 되었음. 직영 매장이 절반이고 나머지 절반 정도는 스타벅스의 이름과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스타벅스에 돈을 내는 다른 사업체가 소유
- 스타벅스의 대부분의 매장은 미국과 중국에 있음. 미국 매장 16,144개, 중국 매장 6,480개
- 미국과 중국 두 나라의 스타벅스 매장이 전 세계 모든 매장의 61% 차지
스타벅스 실적 발표 IR 자료를 세부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로고 클릭.
2. 스타벅스 북미 지역 성과
- 동일 점포 기준 매출 증가율 전년비 7%
- 동일 점포 기준 거래건수 증가율 전년비 1%
- 동일 점포 기준 영수증 금액 증가율 전년비 6%
- 매장수는 17,592개 점포로 3% 증가
- 매출은 67억 37백만달러로 전년 동기비 11% 증가
- 영업이익 14억 6390만 달러로 10% 증가
3. 스타벅스 인터내셔널 성과
- 동일 점포 기준 매출 증가율 24%
- 동일 점포 기준 거래 건수 증가율 21%
- 매장수는 19,630개로 전년 동기대비 10% 증가
- 매출은 19억 7290만 달러로 24% 증가
- 영업이익은 3억 7450만달러로 전년동기 1억 3530만 달러 대비 177% 증가
- 영업이익율 19%로 전년동기 8.5% 대비 +10.5%p 증가
4. 스타벅스 재무제표 요약 (23년 3분기 누적)
5. 스타벅스 주가
- 스타벅스 주가는 사상 최대의 분기 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8월 발표 이후 다소 하락 중
- 이는 중국에서의 매출이 급상승했지만 북미에서의 실적이 좋지 않기 때문임. 거래건수의 증가가 크지 않고 가격 인상에 따른 영수증 매출 증가가 실적 상승의 주요 요인이기 때문임.
5년 그래프를 봐도 스타벅스의 주가는 21년 최고점 이후 실적의 22년 저점 81.67달러 대비로는 증가한 100달러 선.
2023.08.16 - [관심 기업 분석/글로벌기업] - 전세계에 스타벅스 매장은 몇개나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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